자막 공방/ARIA The NATURAL 2008. 11. 13. 11:49

ARIA The NATURAL 01화 자막



오랜만입니다!

정말 오랜만에 다시 인사드립니다.
제가 군대 가기 며칠 전에 인사를 드렸으니, 거의 2년 반 만이네요.
그동안 다들 건강하게 지내셨는지요?

자막 제작일을 새로 시작한 건 아닙니다만(그럴 실력도 안 되고)...
아무래도 아리아는 제가 정말 좋아하던 작품이라, 완결까지 자막을 제작하지 못했다는 게 상당히 아쉽더군요.
그렇지만 이제 전역해서 정신이 없던 터라 쉽게 자막 수정을 생각하지 못했었습니다만, 2학기 들어서고 중반이 지나자 조금 여유가 생겨서... 이렇게 전편을 수정할 마음을 먹었답니다. (긁적)

정말 마음 먹고 자막 수정을 하려니까 자막 제작하는 시간 만큼이나 걸리더군요.
게다가 DVD영상은 싱크도 미묘하게 달라서 수정하는데 애를 좀 먹었습니다.
그래도 이렇게 정리할 시간이 주어졌다는 게 개인적으로는 상당히 기쁘네요.
시간은 오래 걸릴지 모르겠습니다만, 그래도 완결까지는 꾸준히 수정을 할 생각입니다.

예전에는 이글루를 썼었는데, 왠지 제게는 맞지 않는 것 같아서 티스토리로 바꿨습니다.
그렇다고 활발한 활동을 마음 먹은 것도 아닙니다만, 그래도 조금씩은 움직여 볼 생각이라는...
어차피 취미로 하는 생활이니 조급하게 할 필요는 없겠죠. (게다가 자막도 이미 완결난 작품들 뿐이고)

일단 자막 제작팀의 이름을 빌리고 있습니다만, 현재 작업은 저 혼자 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자막 제작팀은 제가 군대 갔다 온 사이에 해체가 되었으니까요.
그래도 어디까지나 함께 제작한 작품이니 만큼, 완결까지 이름은 시나브로 제작팀으로 나갈 예정입니다.
영상은 아인 님 영상에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
번역 & 자막 : 시나브로
최종 수정 : 효천군
상업적 사용, 무단 수정은 금합니다.
이동 시에는 항상 박스를 포함해 주세요.
메일 주소 (steal12@naver.com)
오역 신고 등은 여기에! (http://corean12.tistory.com/)
아이팝 바람이 숨쉬는 곳 클럽(http://club.ipop.co.kr/corean12)
-------------------------------------------------------------------